[리그앙] 9월4일 몽펠리에 vs 릴

[리그앙] 9월4일 몽펠리에 vs 릴

링크온 0 369 2022.09.03 16:46




● 몽펠리에 HSC (리그 5위 / 승패패승승)

최근 몇 년 꾸준히 중위권을 유지했지만, 지난 시즌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한 때 강등위기까지 겪었다. 다만, 이번 시즌 리그 5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5위로 치고 올라와 있다.

공격력이 가장 인상적인 지표. 5경기 15골로 역대급 화력을 자랑하는 PSG 다음으로 리그에서 많은 득점을 넣고 있다. 특히나, 앞선 브레스트와의 경기에서는 무려 7골을 집어넣는 파괴력을 선보였다. ‘주력 1선 ’와히(FW, 최근 2경기 3골 1도움), ‘2선 ’노르딘(FW, 최근 3경기 1골 1도움), 마우사사(FW, 최근 2경기 1골 2도움), 카즈리(FW, 최근 3경기 2골 1도움)와 같은 1-2선 자원들의 단기 페이스가 모두 좋은 상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지는 않지만 빠른 전개의 역습과 개인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 상대 수비에 균열을 내고 있다. 릴도 다소 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실점이 많은 편으로, 이번 일정에서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한 가지 걸림돌은 이번 일정에서 ‘No.1, 2 골키퍼가 ’모두 부상으로 쓰러져 후보 골키퍼인 카르발료(GK)가 최후방을 지켜야 한다는 점. 불안감을 안고 시작하는 마이너스 요소다.

- 결장자 : 오믈린(GK / A급), 베르토(GK / B급), 루체(DF / B급)

● 릴 OSC (리그 8위 / 승무패승패)

시즌 초반 흐름은 썩 좋지 않다. 개막전에서 오세르에게 4-1 승리를 따내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이후 4경기에서는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했다. 특히나, 3R에서는 PSG에게 1-7 대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신임 폰세카 감독은 지난 시즌 주로 사용하던 투 톱 체제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원 톱 체제로 빠르게 변화를 시도했다. 이는 시즌 초반 모든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적인 부분에서 확실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다만, 적극적인 기조로 인해 배후 공간이 자주 열리는 편이며, 이로 인해 실점도 잦은 편. 모든 경기에서 실점 또한 허용하고 있다. 특히나, ‘주력 센터백 ’폰테(DF)는 어느덧 ‘38세로 ’순발력 면에서 더 이상 강점을 보이지 못하는 전력. 상대의 빠른 역습에 ‘여러 방 ’얻어맞을 공산이 크다. 하필 상대의 초반 득점력은 역대급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는 중. 이번 일정에서도 득, 실점 모두 가능할 전망이다.

- 결장자 : 웨아(FW / B급), 오나스(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5득점 9실점 (릴 OSC 우세)

2. 몽펠리에 HSC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2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릴 OS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몽펠리에는 이번 시즌 매우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PSG에 이어 리그 최다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나, 1-2선 자원들의 개인 능력 뿐만 아니라 유기적인 움직임이 매우 좋다. 다만, 주력 골키퍼들의 부상으로 최후방 쪽 불안감을 안고 이번 경기에 나선다. 반면 릴은 신임 폰세카 감독의 첫 시즌으로, 공격적인 기조를 통해 꾸준히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으나, 그만큼 실점 빈도도 잦은 편. 이번 일정에서도 상대에게 뒷 공간을 허용해 실점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양 팀 모두 공격력은 좋지만 후방 쪽 불안감을 안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일정도 승부의 추는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버(2.5 기준) 양상의 무승부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몽펠리에 HSC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