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9월5일 트루아 vs 스타드렌

[리그앙] 9월5일 트루아 vs 스타드렌

링크온 0 484 2022.09.03 16:47



● ESTAC 트루아 (프랑스 리그1 11위 / 승승패패패)

초반 3연패 이후 상위 전력 앙제(3-1 / 승), 모나코(4-2 / 승)상대로 2연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무엇보다 무서운 후반 집중력을 보여주며 경기를 뒤집는 저력을 보여줬다,

앞서 언급했듯이 공격진의 최근 페이스가 수직 상승한 모습이다. ‘에이스 ’타르디유(CAM / 최근 5경기 3골)를 필두로 발데(FW / 최근 3경기 2골 1도움), 오도베르(최근 3경기 2골)등 전방 자원들의 꾸준한 압박과 적극적인 배후 공간 침투로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이번 일정 역시 스타드 렌의 빠른 템포의 공격과 높은 라인 유지로 인해 효과적인 ‘공격 플랜이 ’될 가능성이 큰 상황.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다만 고질적인 수비 문제는 여전한 상황. 일레스 감독 특유의 좌우 풀백 라루치(LB) – 발데(RB)의 공격 참여로 인해 ‘핵심 3백 ’포로소(CB) – 브라운(CB) – 살미에(CB)의 수비 커버 범위가 늘어나며 PK박스내 수비가 헐거워지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콰메(CDM)를 제외 ‘코어 라인에서의 ’3백을 헌신적으로 보좌할 채널도 없기에 이번 일정 대대적인 시스템 변화가 없는 한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 결장자 : 콘테(LB / A급)

● 스타드 렌 FC (프랑스 리그1 6위 / 승패승무패)

시즌 초반 경기력의 기복이 심한 상황. 현재까지 2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다행히 직전 브레스트(3-1 /승)경기 승리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지만 시즌 초반 수비진의 대거 부상 이탈로 수비진의 무실점 경기는 아직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전히 수비진은 불안정한 상태다. 3-4선의 라인을 높이 올려 수비들의 공격 참여도 요구하는 제네시오 축구에 3-4선이 과부하가 온 모습이다. 무엇보다 이런 공-수 양면에서의 활약으로 인해 후반 체력 문제가 드러나 현재 전경기 후반 실점을 허용했다. 특히 수비진의 대거 부상으로 로돈(CB) – 테아테(CB) 조합의 체력관리를 할 전력이 없는 상황.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일정이다.

다행스럽게 공격진이 득점을 성공하며 수비의 헌신을 보답하는 모습이다. 앞서 언급한대로 3-4선의 높은 라인 유지로 인해 대체로 상대 진영에서의 연계플레이가 주로 이르는 상황. ‘핵심 1선 ’라보르드(FW / 최근 3경기 2골), 테리어(RW / 최근 3경기 2골)가 팀의 빠른 공격 템포와 연계플레이의 방점을 찍어주며 좋은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이번 일정 역시 수비진의 문제를 드러낸 트루아 상대 충분한 득점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 결장자 : 오마리(CB / A급), 고미스(GK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5승 0무 1패 15득점 6실점 (ESTAC 트루아 우세)

2. ESTAC 트루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50%)

3. 스타드 렌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스타드 렌 FC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스타드 렌 승/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양 팀 모두 수비보다 공격에서의 성과가 뚜렷한 모습으로 최근 페이스를 고려할 때 오버를 주력으로 추천한다. 다만 두 팀 간의 압도적인 전력 차와 수비진의 지속된 실점에도 그걸 상회하는 압도적인 공격 페이스를 지닌 스타드 렌이 근소하게 승리할 것으로 점쳐진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스타드 렌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