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9월04일 신시내티 vs 샬럿

【MLS】 9월04일 신시내티 vs 샬럿

링크온 0 259 2022.09.03 03:07



● FC 신시내티 (미국 MLS 동부리그 8위 / 무무무승무)

최근 5경기 1승 4무를 기록 중이다. 후반 집중력 저하와 수비진의 실수로 인해 후반 실점을 허용하며 승리를 놓치는 모습이었다. 물론 필라델피아(3-1 / 승), 뉴욕레드불스(1-1)등 상위전력 5개 팀과의 대결에서 승점을 기록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만 하다.

수비 조직의 활약이 다소 아쉬운 상황. 좌우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 참여와 공격 지향적인 전술로 인해 해글런드(CB) – 캐머런(CB) – 미아즈가(CB)로 이뤄진 3백의 수비 부담이 상당하다. 특히 리그 후반기로 접어든 상황에서 체력 문제가 더욱 드러나면서 후반 실점 빈도가 잦아졌다. 다행스럽게도 스비데르스키(FW)의 제공권 플레이에 의존한 단순 공격을 펼치는 샬럿FC상대 최소 실점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그나마 위안점은 공격진의 득점생산력이다. ‘핵심 1선 듀오 ’바즈케즈(FW / 최근 3경기 2골), 브레너(FW / 최근 5경기 5골) 의 경기력이 인상적이다. 팀의 적극적인 공격 기조와 빠른 템포의 공격이 좋은 성과를 거둔 상황. 샬럭FC는 최근 경기당 2실점 이상을 허용했기에 이번 일정 역시 손쉬운 승리가 예상된다.

-결장자: 마타리타(LB / B급)

● 샬럿 FC (미국 MLS 동부리그 12위 / 패패승패패)

최근 5경기 1승 4패를 기록 중. 특히 올랜도(2-1 / 패), 토론토(2-0 / 패)상대로 멀티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지는 모습이었다. 시즌 내내 언급하던 불안한 수비진의 개선된 모습 없이 다소 침체된 분위기로 일정을 수행 중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원정 경기의 수비 불안은 이번 일정 염려스러운 문제점 중 하나다. 애씨당초 신생팀으로서 공-수 전력의 댑스와 경험 측면에서 상당히 열세다. 특히나 워크스(CB) – 말란다(CB) 센터백 조합은 팀의 수비 리더로서 경험적인 부분과 기량적으로 수비 중심을 잡아주지 못하며 불안한 수비의 원흉으로 봐도 무관하다. 아직 전력이 온전치 않은 전력으로 인해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공격진 역시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점유율을 높이 가져가며 좌우 풀백의 공격 가담으로 ‘코어 라인 ’싸움에서 큰 도움을 주곤 한다. 다만 상대방 PK박스까지 침투할 수 있는 세부적인 공격전술의 부재와 미숙한 경기운영에 의해 저득점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다. 그나마 위안점으로 신야시키(FW / 올 시즌 8골), 스비데르스키(FW / 올 시즌 6골)의 활약에 힘입어 득점에는 성공하고 있지만 이들 역시 최근 주춤하는 모습이기에 만회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결장자: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2득점 0실점 (샬럿 FC 우세)

2. FC 신시내티 이번 시즌 홈 성적: 14전 4승 6무 4패 (무실점 비율: 14%, 무득점 비율: 7%)

3. 샬럿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14전 2승 2무 10패 (무실점 비율: 7%, 무득점 비율: 3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FC 신시내티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신시내티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샬럿FC는 리그 신생팀으로 공-수 어느 곳 하나 특출 난 곳 없이 모두가 불안 요소이다. 특히 그나마 준수했던 공격진 역시 득점 가뭄에 빠진 상태로 힘든 일정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반면 ‘핵심 1선 듀오 ’바즈케즈(FW), 브레너(FW)의 활약에 힘입어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며 승점 확보에 어려움이 없는 신시내티의 승리와 더불어 오버까지 필히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FC 신시내티 승 (추천 o)

[핸디캡 / -1.0] FC 신시내티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